“건조기에 ‘이것’ 넣으면 섬유유연제 향기가 오래 갑니다” 단 돈 2천원으로 삶의 질이 달라지기 시작한다는 그 비법

요즘은 세탁 후 건조기를 사용하는 가정집이 많습니다. 특히 육아를 하는 집이라면 건조기는 필수인 시대가 왔는데요.

세탁을 할 때, 세탁기에  섬유유연제를 넣고 돌리면 향기가 잘 나긴 하지만, 건조기에 들어갔다 나오면 냄새가 전부 사라지는 경험들이 있으실 겁니다.

이런 향기가 없어지는 현상 때문에 요즘에 건조기를 이용할 경우 향기 시트를 구입해 사용하곤 합니다.

양도 적을 뿐더러 금액이 저렴한 편도 아니고 향기시트를 한 장씩 뽑아서 사용하다 보면 금방 사용해버려서 부담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건조기를 사용할 때 섬유유연제 향기를 더 진하고 오래갈 수 있는 방법에과 사용하는 건조기 시트를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세미 시트 만들기 

다이소에 가시면 ‘스카지 브라이트 셀룰로오스 수세미’ 3개입을 2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까지 가기 번거로우시다면 아래 링크에 저렴한 수세미를 구입하셔도 좋습니다.

적당한 통에 수세미를 넣고 물로 한번 씻어줍니다. 수세미에 향균제가 코팅되어있기 때문에 처음에 거품이 나기 때문에  깨끗하게 헹궈주셔야 합니다.

아마 수세미라서 옷감 손상될까 봐  걱정되시는 분도 계실 텐데요.  부드러운 수세미이기 때문에 옷에 보풀을 일으킬 정도는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잘 헹궈 준 수세미는 반으로 잘라 적당한 용기에 담아주시고 물을 가득 채워줍니다.

물의 양은 정해진 건 없지만 섬유유연제 농도를 생각해서 향을 진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물을 적게 넣으시거나 향을 약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물을 많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대신 물을 적게 넣을 때 섬유유연제 농도가 너무 높으면 옷에 얼룩을 만들 수 있어서 물 양을 적당하게 맞춰주셔야 합니다.

이제 세탁 시 사용했던 섬유유연제를 부어주시는데 정해진 비율이 있는 건 아니니 직접 건조기에 돌려보면서 농도를 맞춰주시는 게 좋습니다. 

수세미가  섬유유연제를 잘 머금을 수 있도록 손으로 주물러주시고 한번 꾹 짜 줍니다.  이때 섬유유연제는 너무 흥건하지 않은 정도로 적당히 짜주시면 됩니다.

섬유유연제가 스며든 수세미를 전부 세탁 건조기에 넣어줍니다. 수세미가 젖어있기 때문에  건조기 수분센서가  빨래가 젖어있는 것으로 인식해서 평소보다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 시간을 다 채우기보다는 평소 건조기 돌렸던 시간이 지나면 정지하고 빨래를 꺼내 주시면 됩니다.

사용한 수세미는 말라서 쪼그라들었지만 다시 통에 담가주시면 다시 무한으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뚜껑을 잘 닫아서 보관하셔야  몇 번이고 무한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 굉장히 쉽고 간단한데요, 세탁 건조기 사용하신다면 더 이상 향기시트 사지 마시고  꼭 수세미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하기

✅ 함께 보면 더 생활 속 상식 ✅

📌“이런 영양제는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이런건 오히려 안먹는게 더 좋다고? 모르면 당할 수 밖에 없는 영양제 종류 5가지

📌“핸드폰 사용한다면 이건 무조건 해야 합니다” 응급상황에 휴대전화가 잠겨있어도 가족에게 1초만에 연락할 수 있다는 방법

📌“부자들은 이 습관은 반드시 지킵니다” 재물운이 따라올 수 밖에 없다는 돈 들어오는 습관 5가지

📌“5분 운동으로 뇌로 가는 길목을 뻥 뚫어줍니다” 뇌질환 예방 이만한 운동 없습니다.

📌“30초만 원을 그리면서 꾹꾹 누르기만 하면 일어나는 놀라운 효과” 매일 ’30초’만 누르게 되면 보기싫은 아래 뱃살이 깜쪽같이 사라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