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점검 이제는 돈내지 마세요” 모르면 돈 쓰게 되고, 알면 돈 아낄 수 있는 무상 자동차 점검 4가지 방법

추석 연휴때 고향집을 방문하거나 평상시 장거리운전 혹은 자동차 점검을 거의 하지 않은 차들은 꼭 필요한 정보이니 오늘 잘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이용객은 점차 증가하고 있지만 차 관리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내 차를 점검하고 관리하기란 헷갈리기도 하고 어려운 일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다고 안할 수도 없는 노릇. 보증 기간 내 이뤄지는 정기 점검이 아니면 점검에 비용이 발생하기 마련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알고 만 있으면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자동차 점검 공짜로 받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점검 공짜로 받는 4가지 방법

구청 교통행정과 문의

구청 포함 지자체 교통행정과에는 지역의 정비사들이 조직한 정비조합이 있습니다.

이 정비조합들은 교통행정과와 손잡고 연간 2~3회 정도의 무상점검 서비스를 개최하는데요.

최근에는 지자체에서 예산지원을 하는 곳이 많아져 점검항목도 다양하고 소모품 교환 항목도 다양해지는 추세입니다.

보통 이런 행사는 지역의 공터나 큰 주차장에서 행사를 열기 때문에 잘 바뀌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설 연휴나 여름휴가철, 또는 추석 전 등 전국적인 이동이 예상되는 시기 이전에 개최가 되는 편인데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자동차등록증을 지참해야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개최 시기는 지자체별로 다르므로 구청 등 지자체 교통행정과에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험사 서비스 이용

손보사에서는 위와 마찬가지로 전국적인 대규모 이동시즌이 있기 전에 연 1회 가량의 무상점검 서비스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비스 가입자 동선과 휴가일이 일치해야하기 때문에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많은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서비스 이용

한국도로공사도 차량 통행량이 많아지는 시즌에 무상점검을 합니다.

보통 도로공사 지역본부에서 고속도로 휴게소 내에 있는 정비소에서 행사가 개최되는데요.

점검항목은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 서비스 이용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무상점검 서비스입니다.

제조사에서 진행하는 자동차 점검은 계절별로 또는 차량 통행량이 많아지는 시즌에 고속도로나 제조사 정비서비스 직영점에서 개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한 소모품 교환이 가능하고 기념품 증정도 해주는 만큼 소비자들의 호응이 가장 좋은 서비스 중에 하나입니다.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 걸 알고만 있어도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지니 꼭 인지하고 계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보면 더 생활 속 상식 ✅

📌“건조기에 ‘이것’ 넣으면 섬유유연제 향기가 오래 갑니다” 단 돈 2천원으로 삶의 질이 달라지기 시작한다는 그 비법

📌“핸드폰 사용한다면 이건 무조건 해야 합니다” 응급상황에 휴대전화가 잠겨있어도 가족에게 1초만에 연락할 수 있다는 방법

📌“부자들은 이 습관은 반드시 지킵니다” 재물운이 따라올 수 밖에 없다는 돈 들어오는 습관 5가지

📌“5분 운동으로 뇌로 가는 길목을 뻥 뚫어줍니다” 뇌질환 예방 이만한 운동 없습니다.

📌“30초만 원을 그리면서 꾹꾹 누르기만 하면 일어나는 놀라운 효과” 매일 ’30초’만 누르게 되면 보기싫은 아래 뱃살이 깜쪽같이 사라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