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꼭 확인해보세요, 이런 잇몸 가지고 있으면 치매, 암 걸릴 확률 높습니다” 반드시 확인해봐야 하는 잇몸건강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3명이 잇몸병을 앓을 정도로 잇몸병은 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잇몸질환 치매 암 위험

이 잇몸병은 치아를 시리고 아프게 하면서치아의 수명을 줄게 하는데요.

최근 연구에서는 치매와 암 발병 위험까지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암 치아관리 치매

우리나라 19세 이상 성인 10명 중 3명 꼴로 잇몸병을 앓고 있습니다. 50대부터 급증하는데 47% 넘게 잇몸병이 있습니다.

치아 엑스레이를 찍어야 더 정확한 잇몸병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잇몸병은 세균이 원인인데 잇몸 주변에 가볍게 염증을 일으키기도 하지만 이렇게 치아 뿌리까지 까맣게 녹여버릴수도 있습니다.

치아 잇몸병 방지


미국 국립보건연구원이 미국인 6천 명을 잇몸병 세균 유무에 따라 두 무리로 나눈 뒤 26년 후 평균 65세 이상이 되었을 때 치매를 진단해 봤더니 잇몸병이 있으면 치매 위험률이 22% 더 높았습니다.

잇몸병 세균과 독소가 뇌세포의 면역력을 떨어트리고 뇌 신경 세포를 억제했기 때문입니다.

세브란스병원이 한국인 71만 명을 고령, 흡연 등 다른 위험 요인은 비슷하게 맞춰놓고 잇몸병 유무로 나눈 뒤 10년 관찰했더니 암 발생률이 13% 더 높았습니다.

치아 잇몸병

잇몸병 악화를 막으려면 칫솔과 함께 치실과 치간 칫솔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치석은 적어도 1년에 한 번 치과에서 제거하는 게 좋은데 20세 이상은 건강보험이 적용됩니다.

해당 영상보기

✅ 함께 보면 유익하고 재밌는 뉴스 ✅

📌“이런 영양제는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이런건 오히려 안먹는게 더 좋다고? 모르면 당할 수 밖에 없는 영양제 종류 5가지

📌“김혜수도 피해갈 수 없는 마기꾼 논란” 살을 얼마나 뺀거야? 쌩얼까지 공개해버린 그녀의 모습

📌“비키니 입은 모습이 전혀 40대 같지 않은 그녀의 모습” 몸매 관리는 물론이고 , 분위기까지 달라보이는 그녀의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