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쓴 마스크 그냥 버리면 후회합니다” 마스크를 이렇게나 활용할 수 있다고?

다쓴 마스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보통은 냄새가 나거나 조금 오래 쓰게 되면 그냥 버리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다쓴 마스크를 살림에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릴께요.

일회용 마스크 활용법

다쓴 마스크 200% 활용하는 방법

1. 마스크 와이어

마스크 와이어 활용하기

마스크를 보면 코 부분을 지지하기 위한 단단한 무언가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을 잘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먼저 코 지지대 부분에 조금 구멍을 내어 와이어를 빼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잘 구부러지는 철심이 나오게 되는데요.

길이도 적당해서 살림에 사용하기 좋아요.

마스크 철심으로 선 정리하는 방법

선을 정리하거나 과자봉지 등 밀봉을 해야 할 때 이 철심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묶을 수 있어 좋답니다.

그래서 마스크를 버리기 전 꼭 제거해서 사용해야 할 아이템 중 하나에요.

2. 고무줄 사용

마스크 고무줄 활용하기

귀를 잘 지지해주는 고무줄! 끝 부분을 잘라 사용하면 정말 유용한데요.

자른 고무줄 끝 부분을 서로 묶으면 일반 고무줄처럼 활용할 수 있어요.

보다 깔끔함을 원하면 끝 부분을 조금 잘라 사용하면 좋답니다.

탄력이 생각 외로 좋아 과자봉지 밀봉하거나 머리끈 대용으로 사용하기에 참 좋았어요!

3. 창틀 청소

이제 남은 것은 몸통 뿐인데요. 이 몸통을 창틀 닦는데에 사용하면 정말 좋아요. 먼지를 싹 모을 수 있어 아주 깔끔하게 닦인답니다.

마스크 창틀 닦는법

이렇게 먼지가 많이 낀 창틀에 마스크로 쓱 문질러 보았어요.

그랬더니 이렇게나 많은 먼지를 아주 쉽게 닦을 수 있었답니다. 면 재질이 먼지 청소에 아주 적합해요.

이 외에도 마루 걸레받이 등에 낀 먼지를 닦을 때 사용하면 집안 구석구석 버리지 않고 마스크를 활용할 수 있어 참 좋아요.

이렇게 많은 곳에 이용할 수 있는 일회용 마스크 ! 아직도 그냥 버리실 생각이 나시나요? 앞으로는 계속 마스크를 사용해야 할 날이 올 수도 생활 속 이런 작은 팁들 잘 알고 계시면 좋을 듯 합니다.

▲물티슈 사용시 꿀팁 확인하기

✅ 생활 속 꿀팁 모음 ✅

📌“물티슈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보셔야 합니다” 가위질 2번으로 불편사항 싹 해결 (+캡 활용법)

📌“당장 빠르게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쉬운 도어락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방법(+위험상황)

📌“전자렌지 세균 이거 하나로 다 없앨 수 있습니다” 내부, 외부 청소 5분만에 청소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