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식사 전 ‘이것’ 먹으면 만성피로가 없어집니다 ” (+몸 독소배출에도 직빵)

오늘은 간을 피곤하게 하는 독소 3가지와 간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즈음 만성피로 겪지 않는 분이 있을까요

안성 피로는 만성피로증후군이라는 명칭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과도한 업무나 학업으로 인한 과로와 지속적인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음주도 잦아지고 식습관도 따 빠지면서 자연스럽게 피로감이 쌓이게 됩니다.

만성피로는 왜 생길까요 피로가 쌓이는 이유는 간이 피곤해서 입니다

간이 피로해지면 대사작용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독소가 체내에 축적돼 피로를 유발하는 것이죠.

실제 만성피로 환자 의 약 20% 가량은 간기능 이상 진단을 받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간을 피곤하게 하는 주요 독소 3가지

첫번째 가공식품

현재 우리나라에서 쓰이는 식품첨가물은 대략 400여 종에 이릅니다.

라면에는 산하 방지를 위한 첨가물이 들어가는데 오래 될수록 우리 몸을 병들게 하는 과산화지질을 만들어 냅니다.

아이스크림에 들어있는 탈지 우유 유화제 인공감미료 착색제 등은 소화장애나 집중력 결핍 행동 장애 등을 일으킬 수 있고, 캔 음료수 에는 비스페놀이라는 환경호르몬이 들어 있죠.

누구나 즐겨먹는 햄과 소세지 에도 방부제와 화학 발색제가 다량 들어 가는데 선홍색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아젤사념은 단백질의 주요 성분인 암 인과 결합해 발암물질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영양분이 아닌 이 모든 첨가물은 우리의 간이 해독해야 할 독소 입니다.

두번째 과도한 동물성 단백질 섭취

고기를 많이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고 향기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고기의 단백질이 완전히 소화되지 않고 몸 속에서 부패 되었기 때문이죠.

단백질은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분이지만 단백질의 하루 필요량은 고작 체중의 0.8%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단백질은 체내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되면서 요산을 생성합니다. 요산은 독소로서 소변을 통해 배출되지만 이 독소를 빨리 배출하기 위해 육식동물의 장의 길이는 초식 동물 보다 훨씬 짧습니다.

사람은 육식동물 보다 장의 길이가 두세 배 더 깁니다. 우리가 단백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해독을 맡은 간과 신장이 굉장히 힘들어 한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세번째 장기 약물 복용

우리가 복용하는 약도 한편으로는 독입니다.

모든 약은 약효도 있지만 부작용도 반드시 적혀있기 마련입니다. 간 손상은 대표적인 부작용입니다.

약물도 다른 물질과 마찬가지로 간 효소에 의해 대사되는데 약물을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간에는 큰 부담이 됩니다.

간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

아침에는 소화기관을 쉬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해독을 돕고 신진대사를 부활 시켜 주는 음식이 바로 과일입니다.

과일은 수분과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해 독소를 배출해 주고 간 건강에 좋은 항산화영양소도 풍부합니다.

특히 공복에 먹는 과일은 소화가 빠르고 오네 필요한 효소를 공급해 배설 기능을 도와줍니다.

그럼 과일은 어떻게 먹어야 효과적일까요?

수분이 많은 제철과일을 오전 공복에 500g 정도 먹으면 충분합니다.

사과를 예로 들면 중간 크기 2개 정도를 먹으면 됩니다.

아침 공복 뿐 아니라 식전에 과일을 난개발 먹으면 우리 몸이 독소 축적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과일에 있는 섬유질이 소화를 돕고 탄수화물에 대한 욕구를 줄여줄 뿐 아니라 음식을 싱겁게 먹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과일의 소화시간은 30분으로 최소 2시간 탄수화물 3시간 오후 4시간 에서 8시간에 비해 훨씬 소화 시간이 짧아 위장에 부담을 줄여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과일을 식후가 아니라 식전에 먹는 것인데요.

식후에 과일을 디저트처럼 먹으면 과일을 당이 위 속에서 음식과 섞여 발효 되면서 오히려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비만과 당뇨 환자들은 과일의 당을 걱정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과일의 당 지수는 포도 단백의 기준으로 했을 때 대부분 55 이하입니다.

당 치수가 56 인 현미보다도 포도가 46 으로 당지수가 더 낮습니다.

오히려 과일 속 미네랄/ 비타민/ 폴리페놀/ 등 항산화 영양소들이 혈당을 조절하는 장기와 인슐린의 작용을 도와 낮출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가공식품 등으로 쌓인 독소 때문에 바쁜 아침에는 맛있고 몸에도 좋은 과일로 편하게건강 챙기는 것 어떨까요? 모두 건강한 삶을 위해 하나씩 챙겨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