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이거 모르면 , 독약이 될 수 있습니다 ” 95%는 모르는 진짜 몸에 맞는 영양제 구분법

요즘에는 2~3개 많게는 10개 이상의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지인의 추천으로 어떤게 좋더라라는 정보를 얻고 구매하셔서 드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런 정보중에는 특정인에게 좋은 영양제도 있을 수 있는 반면, 나에게는 잘 맞지 않는 영양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내 건강에 도움되지 않는 영양제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합 비타민 살펴보기

일반의약품

일반 의약품은 식약처에서 안전성과 유효성, 품질 측면에서 건강식품보다 까다롭게 심사하고 승인을 해주는 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 일반의약품의 경우 효능효과를 정확히 기재할 수 있기때문에 성분표시가 자세하고 명확하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으로 기재되어 판매되는 종합비타민의 경우는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는 영양소 결핍을 예방해주는 정도이며 이걸 섭취하여 어떠한 효능을 기대하기엔 부족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건강기능식품이 안좋다는 의미는 아니고 건강한 사람들이 영양소결핍없이 건강증진의 목적으로 복용한다고하면 건강기능식품의 종합비타민을 섭취하면 기대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종합비타민 복용시에는 내 건강상태에 따라서 어떤 목적으로 복용하는 지에 따라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중 골라서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영양제를 고를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이 있으니, 아래 내용 꼭 확인하시고 영양제 섭취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몸의 상태에 따른 영양제 복용법

만성피로를 느낀다면?

항상 몸이 피곤하고, 활력이 부족하다고 느끼신다면 , 비타민B를 섭취해보는 게 좋습니다.

피로회복과 에너지 생성,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B군은 8가지로 되어있고 서로 유기적으로 작용하기때문에 1가지만 부족해도 제 기능을 발휘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꼭 비타민B군은 8가지가 모두 포함되어있는 비타민을 고르는게 좋습니다.

그중 피로회복에는 비타민B1,B2 함량이 높은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눈의 피로와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로 고생 할 때 좋은 영양제

이제는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 마스크로 인해서 생기는 피부에 트러블들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드름 때문에 고생이라면 비타민A를 복용하면 좋습니다.

또 비타민A는 눈 건강을 개선하고 염증을 예방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하니 챙겨먹으면 좋습니다.

👉“빈속에 이것 드시면 인생이 고통스러워집니다” 공복에는 절대 먹어선 안되는 음식(+ 공복에 먹으면 최고인 음식 비교)

눈밑이 떨리는 증상

이제는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발생하는 눈밑 근육 떨림입니다.

가끔 마그네슘 복용으로 눈밑떨림이 개선되지않는다면 뇌신경이 눌렸을 수도 있으니 꼭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제

다이어트로 식이가 제한이 되기때문에 종합비타민을 섭취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에너지 대사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C 를 복용하면 좋습니다.

지병에 따른 영양제 복용법

당뇨약을 복용 중이라면?

비타민B9, 코큐텐을 꼭 챙겨 드세요!

비타민 B9는 당뇨 합병증인 호모시스테인을 없애줍니다.

당뇨치료제를 먹으면, 약이 코큐텐(코엔자임 Q10)의 체내 농도를 떨어뜨립니다.

이 둘의 경우 의식적으로 꼭 챙겨 먹어서 보충해줘야 하는 영양소 입니다.

👉“거울보고 ‘이것’이 보이면 3년안에 당뇨걸릴 확률 90%” 대수롭지않게 넘기면 절대 안되는 당뇨병 전조증상들

고혈압을 가진 분들이 드셔야 하는 영양제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 비타민D(필수) 코큐텐, 칼륨, 아연을 꼭 챙겨 드셔야 됩니다!!!

비타민D가 부족한 사람은 고혈압이 3배 더 많이 발병합니다.

비타민D, 칼륨은 고혈압 원인 물질인 레닌의 생산을 억제해 혈압 상승을 막습니다.

코큐텐은 고혈압, 부정맥, 심부전 고지혈증 등을 예방해줍니다.

고혈압 치료제의 경우 아연의 영양소를 빼앗아가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반드시 섭취해줘야 합니다.

위장약 복용 중이라면 함께 섭취해야 하는 영양제

비타민 B12(필수), 철분, 칼슘, 마그네슘을 꼭 챙겨 드세요!

B12는 위산에 의해 분해된 다음 체내에 흡수되는데 위장약 복용 중이라면 B12의 흡수율이 떨어집니다.

일부러라도 많이 복용해야 흡수율을 맞출 수 있습니다.

칼슘, 철분, 마그네슘도 같은 이유입니다.

✅ 함께 보면 유익하고 재밌는 뉴스 ✅

👉“이런 ‘반찬통’ 쓰면 5년 안에 암에 걸립니다” 반찬통에 ‘이 숫자’보이는 순간 바로 버려야 됨

👉“아침 식사 전 ‘이것’ 먹으면 만성피로가 없어집니다 ” (+몸 독소배출에도 직빵)

👉“이런 증상이 있다면 몇 년뒤에 99% 치매가 옵니다” 치매를 미리 알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젊은나이에도 치매는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