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알면, 5배는 더 저렴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현직치과의사가 알려주는 양심적인 치과 고르는 법

이빨 혹은 잇몸이 안좋아서 치과를 가려고 할때 망설이는 이유가 치료비 걱정, 그리고 이 치과가 과연 믿을 만한 곳인지 이 두가지가 큽니다.

치과에 따라서 굳이 치료하지 않아도 되는 치료를 하는 과잉치료 치과가 많다보니 불신이 생긴 것입니다.

이번 내용은 저렴하고 양심적으로 치료를 하고 있는 곳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곳은 바로 ‘원내생 진료실’ 이라는 곳 입니다.

원내생진료실은 치과 대학교를 다니는 본과 3학년, 4학년. 일반 대학교로 따지면 5, 6학년 학생들이 진료하는 진료실입니다.

원내생 진료라고 하니 이름만 듣고 ‘이게 모야’ 라면서 거부감을 가지게 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드실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 모든 과정을 살펴보면, 해당 교수님의 관리 하에 안전하게 단계별로 진행되기 때문에

너무 많은 걱정은 쓸떼없는 걱정이랍니다.

치과치료이기 때문에 더욱더 안전하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치과치료 한가지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레진 치료를 할때 , 보통 치과를 가면 빠르게 10정도에 마무리하게 되는 치료입니다.

그렇지만, 원내생 진료실에서 진료를 받을 때에는, 검진을 먼저하고 치료 계획을 세우면

교수님한테 검사를 받아야 되기 때문에 진료를 하는 데까지 하루가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진단부터 확실하게 진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시간은 오래걸릴 수있지만 모든 과정이정석 그대로 원칙대로만 진행되고 있고, 그 진료의 퀄리티가 훨씬 좋습니다.

치과를 방문하는 환자분들이 생각하는 양심 치과라는 것은 가격도 싸고 진료도 정확하게 해주는 것을 뜻합니다.

그 두 가지 조건을 다 만족시킬 수 있는 곳이 바로 ‘원내생 진료실’이라고 합니다.

원내생진료실은 전국에 11개 치과대학이 모두 있습니다.

치고 진료비를 굉장히 저렴합니다.

쓰는 재료는 가장 좋은 재료만 쓰고 있고  당연히 원내생 진료실은 적자를 본다고 합니다.

그만큼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서 개방을 하고 있는 거죠.

지금 당장 치료비가 부족한데 , 아무 병원에서나 막 치료받고 싶지는 않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런 원내생 진료실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적극추천드립니다.

가까운 대학병원 방문이 가능하다면, 빠르게 문의를 해보시고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함께 보면 유익하고 재밌는 뉴스 ✅

📌“단돈 천원으로 목 주름이 쫙쫙 펴지기 시작합니다” 집에서 쉽게 만들고 효과좋은 기적의 목주름 제거 방법 (+꿀팁)

📌“4분 운동으로 24시간 극적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유명 트레이너가 말하는 모든 지방 불태우기 운동법

📌“이런 영양제는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이런건 오히려 안먹는게 더 좋다고? 모르면 당할 수 밖에 없는 영양제 종류 5가지

📌“거울보고 ‘이것’이 보이면 3년안에 당뇨걸릴 확률 90%” 대수롭지않게 넘기면 절대 안되는 당뇨병 전조증상들

📌“이런 ‘반찬통’ 쓰면 5년 안에 암에 걸립니다” 반찬통에 ‘이 숫자’보이는 순간 바로 버려야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