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다 주는건데 모르는 사람은 평생 혜택 못받습니다” 아는 사람만 챙겨간다는 지자체 복지혜택 1분만에 확인하기(+무료보험)

내가 사는 지역에서 주민들을 위해서 보험을 무료로 들어주는 혜택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 보험은 정말 지자체에서 해당 주민들을 위해서 예산을 쓰면서 지원해주는 제도 입니다. 이런 제도도 알면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모르면 혜택을 하나도 받을 수 없는 것이라 꼭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고 다양한 혜택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지역마다 조금씩 다른 보험

태풍, 호우, 풍랑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게 되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풍수해보험과 시민안전보험이 있습니다.

이는 지역별로 다르기 때문에 모든 전지역이 다 풍수해보험과 시민안전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실제로 예를 들면 포항은 시민안전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번에 태풍으로 인한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었지만 부산의 경우는 시민안전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서 피해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런 시민안전보험을 카카오톡을 이요해서 쉽게 알아보고 혜택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우리동네는 어떤 보장을 해주는 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관상은 돈이 알아서 들어오니 걱정마세요” 금전운이 평생 마를일 없다는 관상(+금전운 좋아지는 방법)

 우리동네 시민안전보험 보장 보러가기 

👉서울👉부산👉대구👉인천
👉광주👉대전👉울산👉세종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
👉전라북도👉전라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
👉제주

시민안전 보험 카카오톡으로 확인하기

카카오톡으로 시민안전보험이 어느 분야에서 보장 받을 수 있는지 10초만에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자체별로 보장 내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우리 동네에 어떠한 항목들이 보장되는지 카톡으로 알아보시면 됩니다.

  • 우선 카톡으로 들어가 주신 후에 위의 화면에서 처럼 더보기에서 pay를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 전체를 클릭합니다.
  • 동네무료보험을 클릭합니다.

위의 과정으로 들어가면 우리 동네무료보험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부산광역시를 기준으로 해서 부산시민안전보험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기본정보와 보장정보 그리고 청구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 있는데 부산은 폭발, 화재 및 붕괴 상해사고 사망에 대해서 1.000만원을 보장해 주고 있는게 확인됩니다.

👉“지금 이 계절이 가장 위험합니다” 환절기에 정말 위험하다는 질병(+30초 확인법)

그리고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사망 또는 상해 후유장애 등에 대해서도 1,000만원을 보장해 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사는 동네에 대한 시민안전보험 보장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시와 구는 보장 내용이 다르므로 각각 미리 어떠한 내용이 보장되는지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시민안전보험 청구 방법 알아보기

시민안전보험의 청구 방법은 위의 화면처럼 우리동네 무료보험으로 들어가 청구방법을 눌러보면 나옵니다. 이때 청구하는 방법은 시민안전보험 통합상담센터 전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청구 방법 : 시민안전보험 통합상담센터 (1522-3556)

시민안전보험 통합상담센터

시민안전보험이 좋은 이유

시민안전보험은 개인적으로 내가 가입한 다른 보험과 중복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른 개인 보험과 중복으로 보장이 가능함.
  • 내가 사는 곳이 아닌 타지역 및 국외사고를 당해도 나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시민안전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음.
  • 보험기간내에 사고가 났다면 보험기간이 만료되어도 3년 이내에 보장을 받을 수 있음.

내가 사는 곳이 아닌 다른 지역이나 국외에서 사고를 당했다 하더라도 나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시민안전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자체에서 1년 단위로 시민안전보험을 갱신하거나 새롭게 가입을 하는데 만약 기간이 만료가 된 보험이라도 보험기간안에만 사고가 났다면 사고사실을 안 날로부터 3년이내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 태풍사태로 피해를 입은 것처럼 앞으로도 어떠한 자연재해가 닥칠지 모르고 어떠한 사고를 당할지 모르는 일이니 미리 내가 사는 곳에는 어떠한 보장을 해주는지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알면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는 지자체 복지제도가 많습니다. 반대로 모르면 정말 하나도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것이기도 하니, 꼭 체크하시고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보면 유익하고 재밌는 뉴스 ✅

📌“부모님 살아계실 때 제발….“ 평생 후회하기 싫다면 이 10가지만 기억하세요

📌“하루 딱 2분 관리로 젊음을 되찾고, 노화까지 늦출 수 있습니다” 주름과 노화예방에 최고인 운동방법(+치매예방까지)

📌“이런 영양제는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이런건 오히려 안먹는게 더 좋다고? 모르면 당할 수 밖에 없는 영양제 종류 5가지

📌“김혜수도 피해갈 수 없는 마기꾼 논란” 살을 얼마나 뺀거야? 쌩얼까지 공개해버린 그녀의 모습

📌“밥에 소주를? 남은 소주 이렇게 하면 건강에도 좋고, 삶의 질도 올라갑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소주 한잔의 마법

📌“이런 관상은 돈이 알아서 들어오니 걱정마세요” 금전운이 평생 마를일 없다는 관상(+금전운 좋아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