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만 제대로 쉬어도 아랫배 , 똥배 사이즈 확 줄어듭니다” 힘들게 운동해도 이거 모르면 소용없음(+기적의 호흡법)

나이가 들면 들수록 뱃살은 점점 늘어나고, 이어서 무슨 옷을 입어도 똥배 때문에 옷태가 안나게 됩니다. 정말 마음을 아무리 먹어도 뱃살 빼는게 너무나도 힘든게 사실입니다.

뱃살은 크게 윗뱃살과 아랫 뱃살로 나뉩니다. 가장 빼기 힘든 부위는 바로 아랫 뱃살입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해도 가장 마지막에 빠지는 부위이기 때문에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운동을 하고 있어서 효과적으로 제거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몸속에 암 덩어리가 퍼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암이 퍼지고 있다는 위험신호(+자가진단법)

아래 제대로 뱃살 똥배 없애는 운동을 보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랫 뱃살 빼는 운동 방법

흔히 PT를 받거나 필라테스를 가보면 아랫 뱃살을 빼기 위해서 레그레이즈 동작을 배우게 됩니다.

제대로 배우면 정말 좋은 동작이지만 초보자들은 어디에 집중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효과가 1도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순히 누워서 다리만 들었다 내렸다를 반복하는 경우도 있어요.

하지만 아랫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하복부에 제대로 자극이 전달되어야 합니다.

제대로 된 레그레이즈 동작은 아랫배 끝자락에서 배꼽 부분으로 골반을 끌어당기는 움직임입니다. 여기에 다리 무게를 싣어서 움직이면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는 레그레이즈 동작이 완성됩니다.

이때 다리를 들어 올린다는 느낌이 아니라 배꼽 밑에 있는 점을 배꼽으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진행하세요.

골반이 살짝 말리는 움직임이 일어난다는 느낌이 있어야 합니다. 즉, 다리가 아니라 골반이 말리는 느낌입니다.

다리가 내려가는 동작에서는 그냥 다리를 내린다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살짝 말린 골반이 원위치로 천천히 돌아가려고 하는데 이것을 복부 근육에서 팽팽하게 잡아당기고 누르면서 버틴다는 느낌으로 동작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래야 허리 통증을 막으면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 한 순간에 망가집니다. 1분만 시간내서 이렇게 하세요” 세상이 다르게 보이기 시작하는 안구정화 마사지 방법

복부 운동시 호흡법(매우 중요)

복부 운동을 할 때는 호흡법도 중요합니다. 근육이 버티면서 내려가는 구간에서는 호흡을 들이마시는데 코로 조금씩 나누어서 들이마셔야 복부 전체의 힘이 풀리지 않습니다.

다리를 내릴 때는 천천히 들숨을 하면 됩니다. 다리를 올릴 때는 천천히 날숨을 해주세요.

또한, 가장 무거운 중량이 걸리는 하단 부위에서는 살짝 숨을 멈추서 버팁니다. 그래야 척추가 안정 시킬 수 있습니다.

호흡을 하는 동안 복부의 복압이 풀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6대 암 자가진단법(+바로 확인가능)

제대로 된 다이어트 운동법을 확인하셨으면, 오늘부터 당장 도전해보시는게 어떠실까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