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사람이 곁에 있다면 꼭 지키켜야 합니다 ” 평생 내 곁에 있어 줄 사람들의 특징 3가지

삶을 살아가다 보면 인간관계라는 것이 정말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족,연인,친구 이 모든 관계를 잘해나가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일텐데요.

주위를 들러보면 정말 이 사람은 평생 같이 가고 싶다라는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일편단심 그 한 사람만 바라보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한사람만 바라보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다는 성향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하기보다 ‘듣기’를 잘하는 사람

말하기 듣기 비율이 2대 8인 사람은 상대와 공감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입니다.

여자는 공감을 얻기 위해서 대화를 하는 반면 남자는 인정받기 위해서 대화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남자는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기 보다는 조언이나 충고를 하는 성향이 더 강하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상대의 이야기를 들어주면서 공감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꾸준히 보여준다면 상대방이 나한테 깊은 관심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행동은 작은 관심에서는 나오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틀렸다’라는 말을 쉽게 하지 않는 사람

상대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있다면 ‘틀렸다’ 라는 말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응원을 해 주거나 다르다 라고 표현을 하는데요.

반대로 연애 중이거나 결혼을 했더라도 ‘틀렸어’ ‘아니야’ ‘그렇게 하지 말라니까’ 라는 말을 자주 하는 사람들은 나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시간이 지날수록 내가 힘들고 지치게 만듭니다.

거짓말을 못하는 사람

상대에게 솔직하다 라고 말하는게 더 맞겠죠.

누군가에게 솔직 할 수 있는 경우는 두가지 입니다.

그 사람을 정말 신뢰하거나 그 사람에게 나의 부족한 부분을 다 드러낼 수 있는 용기가 있을 때 솔직해 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사이라면 속이고 싶지 않은 마음도 추가가 되겠죠.

이렇게 내 마음을 다 줘도 아깝지 않은 그런 사람을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은 외모를 꾸미거나 연애 기술을 배우는 것보다는 그 사람과 비슷한 성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