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인생인가..” 충격적 정산 금액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하는 이승기, 과연 무슨일이?

“18년간 정산 0원”…이승기 음원 정산 논란에 후크 엔터 대표가 밝힌 입장, 이승기 음원 정산 논란에 권진영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직접 입장을 밝혔다.

이승기가 18년간 몸담았던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음원 수익을 정산 받지 못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이런 가운데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직접 이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21일 오후 후크엔터테인먼트 권진영 대표는 “최근 언론을 통해 저희 회사 및 저 개인에 대한 좋지 않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어 사실 여부를 떠나 많은 분께 면목이 없다. 모든 것이 제 불찰이고 부덕의 소치이기에 부끄럽고 죄송스러운 마음”이라며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도 그는 “현재 언론에 보도되고 있거나 세간에 떠도는 이야기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사실관계 확인을 드리는 것이 도리이나, 앞선 보도자료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현재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정리 단계인 점과 앞으로 법적으로 다뤄질 여지도 있어 입장 표명을 자제하는 부분 다시 한번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추후 후크엔터테인먼트나 저 개인이 법적으로 책임져야 할 부분이 명확히 확인되면, 물러서거나 회피하지 않고 모든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 저와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연예인들의 연예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모든 분께 더 이상의 심려를 끼쳐드리는 일이 없도록 더욱더 주의하겠다”라고 전했다.

앞서 이날 디스패치는 이승기가 지난 2004년부터 137곡, 27장의 앨범을 발표했으나 음원 수익을 받지 못했다고 단독 보도했다.

디스패치는 유통채널별 음원 정산 내역서를 공개하며 이승기가 2009년 10월~2022년 9월 벌어들인 음원 수익이 96억 원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음원 수익 96억 원에는 회계 장부 5년 치(2004년 6월~2009년 8월)가 빠져 있는데, 모두 합산하면 100억 원을 넘길 것으로 추측된다.

이승기 측은 음원료 수익 내역과 앨범들에 관해 발생한 수익금을 정산해달라는 내용증명을 후크엔터테인먼트에 발송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