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억 이렇게 쓰겠다” 이승기가 밝힌 정산 그 이후의 전쟁?

이승기는 16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오랜만에 인사드린다”는 말로 운을 뗐다. 

이어 “사실 저는 그리 ‘안녕’하지는 못했다. 배신감에 분노했다가, 실망감에 좌절했다가, 하루는 원망을, 또 하루는 자책하기를 반복하며 지내고 있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오늘 아침 약 50억 원 정도 금액이 제 통장에 입금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다”며 후크엔터테인먼트로부터 미지급금을 지급받았다고 알렸다.

그는 “아마도 제가 단순히 돈을 받고자 법적 대응을 했다고 생각하는 듯하다. 그 흔한 음원 정산서 한 번 받아본 적 없었는데… 또 이렇게 일방적으로 ‘미지급금’ 지급이라는 명목으로 사건을 매듭지으려 한다”고 주장했다.

이승기는 “저는 지금까지 음원 정산을 받을 돈이 있는지도 모르고 지냈다”면서 “후크를 상대로 소송에 나선 건 밀린 돈 때문이 아니다. 누군가 흘린 땀의 가치가 누군가의 욕심에 부당하게 쓰여서는 안된다는 것. 이것은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사명이라 생각했다”고 전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도 밝혔다. “이제 50억 원이 들어왔다. 어떤 방식으로 저렇게 계산했는지 모른다. 다만 후크의 계산법을 이해할 수 없기에 앞으로 계속 법정에서 다툴 것 같다”며 “지리한 싸움이 될 것이며, 이를 지켜보는 대중분들께 피로감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린다”고 사과했다.

끝으로 “그러나 약속할 수 있는 건, 미정산금이 얼마가 되든 전액을 기부하겠다는 것”이라며 “일단 오늘 입금된 50억 원부터 소송 경비를 제외한 나머지를 전액 사회에 돌려드릴 예정이다.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전액 쓰고자 결심했다”고 밝혔다.

한편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앞서 같은 날 이승기와 관련한 공식 입장을 내며 “미지급 정산금 29억 원과 지연 이자 12억 원을 전액 지급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