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빨이었나….추락하는 그녀” 전 여친의 현재상황..

 JTBC 새 예능 ‘안방판사’에서는 MC 전현무, 오나라, 홍진경, 이찬원이 인사를 나누며 새내기 변호사로 신고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전현무는 과거 여자친구와의 일화를 밝혀 이목을 모았습니다.

전현무는 “요즘엔 안 그러지만, 예전에 연인과 다툼이 있었을 때 막 논리적으로 얘기하면 여자친구가 혀를 끌끌 차면서 ‘변호사 납셨네’라고 했던 적이 있다. 그 정도로 앞뒤가 딱딱 맞게 논리적으로 얘기했던 것이다”라고 얘기했습니다.

이를 듣고 있던 홍진경은 “요즘에 또 누구 (만나는 사람) 있냐”고 조심스럽게 물었고, 이에 전현무는 “상상연애를 하고 있다”고 너스레를 떨며 환하게 웃어 폭소를 더했습니다. 

앞서 전현무는 방송에서 전 여자친구를 언급하며 발끈해 이목이 쏠렸던 바 있습니다. 전현무는 2022년 4월 MBC TV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코드쿤스트, 기안 84와 함께 술자리를 가졌습니다.

인삼주를 마시던 기안84는 불쑥 전현무에게 “형은 장가 안가요?” 저는 근데 현무형이 갔으면 좋겠어”라고 했다. 이에 전현무는 “술 올라오네 짜증이 확 나네 누가 안 가고 싶어 안 가냐고”라고 짜증섞인 반응을 보였다.

코드쿤스트는 “아니 근데 지금 마음이 다친 지 얼마 안 됐는데”라며 전 여자친구 이혜성과 결별을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이들의 대화에 전현무는 눈을 질끈 감고 한숨을 내쉬었다.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기안84는 “돈 많이 벌고 집사고 차사고 해봐야 뭐하냐 혼자 살면?”이라고 하자, 전현무는 대화를 이어갈 의지가 없는 듯 “욕을 해라 욕을 해 그냥”이라고 했다.

한편, 전현무는 예능계의 디카프리오라고 불릴 정도로 그동안 숱한 여성편력을 자랑해왔습니다. 과거 한 방송에서는 전현무가 갓 데뷔하는 여자 연예인들 사이에서 ‘위험한 선배’로 찍힌지 오래라고 밝히기도 해 화제가 되었던 바 있습니다.

사석에서 흑심있는 행동을 감추지 않는 전현무는 앞서 박은영, 정다은, 이지애 아나운서에게 들이대며 열애설이 불거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놀라움을 안겼던 것은 후배 아나운서 이혜성과의 열애 소식이었습니다. 전현무는 2019년 KBS 아나운서 출신 이혜성과 열애설이 났습니다.

열애설은 2019년 11월 스포츠동아 보도를 통해 밝혀졌는데, 열애설 이후 전현무의 소속사 SM씨앤씨 측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열애 사실을 쿨하게 인정하였습니다. 

대중들은 두사람의 열애에 대해 15살 차이의 나이를 극복한 것에 한번 놀라고, 전현무가 이전 연인인 한혜진이랑 결별한지 얼마되지 않은것에 대해 또 한번 놀랐습니다.

하지만 둘은 2022년 2월 22일 약 2년 3개월여 만에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당시SM C&C 관계자는 “전현무와 이혜성은 애초에 서로 신뢰하는 선후배에서 관계를 시작했던 만큼 앞으로도 서로에게 힘이 되는 든든한 조력자로 남을 것”이라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KBS 공채 아나운서를 퇴사하고 프리랜서를 선언한 지 3년, 방송인 이혜성의 존재감이 지지부진합니다. 2022년 초 전현무과의 3년간의 공개 열애를 끝낸 이혜성. 전현무는 지난해 승승장구하며 ‘대상’까지 거머쥐었지만, 이혜성은 이렇다 할 두각을 드러내지 못한 채 방송가에서 잊히고 있습니다.

1992년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인 이혜성은 2016년 KBS 공채 43기 아나운서로 입사했습니다. 입사 당시 1200대 1일 경쟁률을 뚫었다는 것과 서울대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여배우급 비주얼을 자랑해 이목이 쏠렸습니다.

전현무와 공개 열애 중이었던 시기에 그는 대중의 관심을 받으며 tvN ‘조금 불편해도 괜찮아’ ENA PLAY ‘와일드 와일드 퀴즈’, LG헬로비전 ‘우리동네 클라쓰’, MBC에브리원 ‘맘마미안’ 등에 출연했습니다.

이후 2020년 KBS에 사표를 제출하고, 연예기획사 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SM C&C와 공식적으로 엔터테이너로서 전속계약을 맺고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전향했습니다.

그러나 항상 ‘전현무 연인’, ‘전현무 열애ing’과 같은 꼬리표가 그녀 이름 앞에 붙었으며,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는 예능감은 없었던 터라 방송 활동이 뜸해졌습니다.

전현무와 결별 후에는 더욱 방송 활동이 뜸해졌습니다. 유튜브 ‘혜성책빵’으로도 일상을 공개하고 있지만, 구독자 수는 4.9만명. 조회수는 평균 1~2만회 정도입니다. 2021년 올린 영상들이 최고 35 뷰 이상을 기록했던 것에 비하면 현저히 떨어진 수치입니다.

현재 이혜성이 출연 중인 예능은 tvN ‘벌거벗은 세계사’가 유일합니다. 지난해 TV조선 ‘만복식당’과 seezn ‘러브마피아2’에 출연했지만, 두 프로그램 모두 대중의 관심을 얻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전 남친이었던 전현무는 승승장구하는 반면 활약이 미비한 이혜성을 살펴보면 뭔가 좀 쓸쓸한 면이 없지 않아 있어보이는건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