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렇게 이뻐 보이나 했더니….” 다 이유가 있었구나, 이거 아는 순간 사는게 달라지겠네…

눈썹 모양이 인상을 좌우한다는 말이 있다. 눈썹은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적음에도 어떻게 다듬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분위기가 달라지고, 콤플렉스인 얼굴형까지 보완할 수 있다. 실제로 많은 연예인도 눈썹 모양을 바꿈으로써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곤 한다. 나에겐 어떤 눈썹 모양이 어울릴까?

◇일자 눈썹
얼굴이 길거나 폭이 좁다면 일자 눈썹이 잘 어울린다. 경사 없이 일자로 평평한 눈썹은 어려보이고 순수한 느낌이 강조된다. 일자로 뭉툭한 눈썹은 중성적이면서 활동적인 이미지를 주기도 한다. 일자형 눈썹을 그릴 때는 기본 눈썹보다 약간 짧게 그리면 된다. 다만, 광대뼈가 도드라지고 각진 얼굴이라면 일자형 눈썹을 피하는 게 좋다. 각진 얼굴이 오히려 더 강조돼 보일 수 있다.

◇아치 눈썹
아치형 눈썹은 대체로 계란형 얼굴에 잘 어울린다. 또 얼굴형이 각지거나, 광대뼈가 발달한 사람도 눈썹을 아치형으로 다듬으면 전체적으로 강해 보이는 인상이 순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눈이 처진 사람도 아치형 눈썹을 하면 인상이 더 또렷해진다. 따라서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우아하면서 도시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을 때도 아치형 눈썹을 도전해보자.

◇각진 눈썹
눈썹 산을 바짝 올린 각진 눈썹은 대체로 둥근 얼굴이나 삼각형 얼굴에 잘 어울린다. 사실 각진 눈썹은 냉정하고 사나운 이미지가 강할 수 있으나, 사람에 따라 세련되고 개성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긴 눈썹
눈썹의 길이도 이미지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길이가 긴 눈썹은 긴 얼굴을 보완하고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들 수 있다. 다만, 과하게 길면 가만히 있어도 이맛살을 찌푸린 듯 보일 수 있어 주의한다. 정적이고 성숙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을 때도 눈썹을 길게 그리면 도움이 된다.

◇짧은 눈썹
얼굴 폭이 좁아 보이기 싫다면 길이를 보다 짧게 그려주면 좋다. 짧은 눈썹은 쾌활하고 활동적인 이미지도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