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까지 전현무과 부러워하는 이유가 있었구나..” 그녀의 사진이 공개되자 모두가 감탄했다(+사진)

방송인 전현무가 송지은과 박위의 사랑에 감탄했다.

기사 이어보기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대환 서비스 개시 이후 은행권 금리 경쟁이 본격화하면서 신용대출 금리도 덩달아 하락 추세다. 5대 시중은행의 신용대출 금리가 카카오뱅크 일반 신용대출 금리보다 낮은 4%대를 기록했다.

은행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은행 등 5대 시중은행의 금융채 6개월 기준 신용대출 금리는 현재 기준 4.61~5.95%다. 이는 지난해 말 신용대출 금리 상단보다 0.54%포인트(p) 낮아진 수치로, 5대 은행의 신용대출 금리는 1금융권에서 가장 저렴한 대출금리를 내세우며 주담대 대환 시장에서 우월한 지위를 차지한 카카오뱅크의 일반 신용대출 금리(5.32~7.89%)보다 낮다. 같은 날 기준 카카오뱅크의 일반 신용대출 금리는 5.32~7.89%다.

0일 은행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은행 등 5대 시중은행의 금융채 6개월 기준 신용대출 금리는 현재 기준 4.61~5.95%다. 이는 지난해 말 신용대출 금리 상단보다 0.54%포인트(p) 낮아진 수치로, 5대 은행의 신용대출 금리는 1금융권에서 가장 저렴한 대출금리를 내세우며 주담대 대환 시장에서 우월한 지위를 차지한 카카오뱅크의 일반 신용대출 금리(5.32~7.89%)보다 낮다. 같은 날 기준 카카오뱅크의 일반 신용대출 금리는 5.32~7.89%다.

작년 하반기 들어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에 선반영되며 은행채 금리가 하향 안정화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신용대출 금리는 큰 변동폭을 보이지 않았다.

올해 들어 신용대출 금리가 하락세를 나타내기 시작한 데는 은행권의 주담대 대환대출 본격화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대환대출 플랫폼은 금융회사의 대출 금리를 한눈에 비교해 더 나은 조건의 금융사로 대출을 갈아탈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앞선 지난해 5월 31일 개시한 신용대출 갈아타기는 8개월 간 11만8773명, 2조7064억원 규모의 이동이 있었고, 이후 이달 9일부터 주택담보대출 대환 대출 서비스가 시작됐다.

5대 은행에는 주담대 대환 시행일인 9일부터 지난 25일까지 총 1만1534건의 신청이 접수됐다. 같은 기간 신청금액은 1조9487억원으로, 현재 시점에선 2조원을 넘었을 것으로 추산된다.

은행권 관계자는 “대환대출 서비스 개시 이후 이달 5대 은행의 주담대 갈아타기 신청이 2조원을 돌파했다”며 “주담대 갈아타기와 함께 신용대출 갈아타기에 대한 관심이 추가로 증가하면서 차주를 빼앗기지 않기 위한 은행권 금리 경쟁이 치열해졌다”고 설명했다.

자금 유치를 위한 은행권 대출 금리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오는 31일부터 세 번째 대환대출 서비스인 ‘전세대출 대환대출’이 개시되기 때문이다.

금융당국은 이날 31일부터 ‘전세대출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서비스(전세대출 갈아타기)’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세대출 규모는 지난해 11월 기준 169조원으로 주담대, 신용대출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지만, 대표적인 서민주거 금융상품이라는 점에서 관심도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은행권 관계자는 “전세대출 시장이 주담대 시장에 비해 규모는 작더라도, 주거래 고객을 유치한다는 측면에서 중요도가 높다”며 “차주 모시기 경쟁 차원에서 금리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속보) 숨은 보험금 찾기 소식


금융위원회와 보험업계가 발표한 “숨은보험금” 규모는 무려 12조 4000억 원이며, 금융위는 지난해 숨은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통해 약 3조 9000억 원을 환급해줬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권리자가 보유 사실을 인지 하지 못해서’ 라고 합니다.

중도보험금·만기보험금·휴면보험금 등 다양한 숨은보험금이 있으며 PC 또는 휴대폰 통해 간편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


홈페이지 통해 숨은 보험금 찾기 가능합니다.

  1. 홈페이지 접속
  2. 숨은 보험금 조회 메뉴 선택
  3. 이름, 이메일 등 정보입력
  4. 공동인증서 or 휴대폰 본인인증
  5. 약관 읽어보기
  6. 숨은 보험금 찾기 완료

숨은 보험금이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보험의 내용은 더욱 더 복잡해지고 종류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손 보험이나 생명보험 등 보험을 1개도 가입하지 않은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우리나라 국민 중 대부분이 전부 가입된 상태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가입한 보험들이 제대로 관리되지 않은 경우가 많아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보험계약자가 청구를 하지 않은 휴면 보험금 규모는 2021년 8월 말 기준 약 12조 원 이상 됩니다.

숨은 보험금 쉽게 말하자면 보험 계약에 따라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되었으나 청구하지 않아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합니다.

숨은 보험금 생기는 이유


숨은 보험금은 크게 3가지로 중도보험금, 휴면보험금, 만기보험금으로 구분하며 소비자들이 본인의 보험금을 찾지 못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보험금 발생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원칙적으로 보험금 발생 또는 계약 만기 일주일 전에 보험계약자에게 안내를 하고 있지만 주소 변경 등 다양한 이유로 안내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 생깁니다.

또 다른 이유로 보험금을 찾지 않으면 높은 금리가 제공되는 것으로 오해하고 있기 때문인데, 휴면보험금은 이자가 전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을 찾지 않으면 높은 금리로 받을 수 있다고 오해하여 찾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모두 해결하기 위해 숨은 보험금 찾기 통해서 휴면 보험금 통합조회 하실 수 있으며 소비자가 찾아간 숨은 보험금은 연간 약 3조원 내외 정도입니다.

그래도 찾지 않는 숨은 보험금 굉장히 많기 때문에 하루빨리 찾으셔서 숨은 내 돈 찾기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000만 원 이하의 소액 보험금은 3 영업일 이내에 자동으로 지급되며 추가정보 확인이 필요하거나 1,000만 원 초과일 경우에는 확인을 통해 지급이 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