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예매할 때 무조건 확인하고 예매해야 하는 이유

요즘 재밌는 영화가 연속적으로 개봉함으로써 많은 분들이 영화관을 다시 찾고 계십니다. 예전에는 표를 예매할 때 습관처럼 가운데 좌석만을 찾는 분들이 많았지만 , 본인에 상태에 맞게 자리를 고르시면 조금더 편하고 즐거운 영화 관람이 되실 수 있으니 , 오늘은 그 꿀팁을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주시안을 확인해보자

영화관 좋은 자리를 고르기에 앞서 왼쪽 눈과 오른쪽 눈 중에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눈을 알고 있으면 더욱 좋은 자리를 고를 수 있습니다.

1. 이미지와 같이 손가락으로 동그라미를 만들고 동그라미를 통해 물체를 바라봅니다.

2.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을 번갈아 감아봅니다.

3. 한쪽 눈만 뜨고 있을 때 물체가 동그라미 안에 들어오는 눈이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눈입니다.

자신의 주시안이 왼쪽 눈이면 오른쪽 자리를, 주시안이 오른쪽 눈이면 왼쪽 자리에 앉는 것이 영화를 보는 데에 유리합니다.

피해야하는 자리 확인

-목이 약한 사람

영화관-앞자리-X표시

목 관련 질병을 앓았거나 목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앞자리에 앉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스크린이 눈높이보다 위에 있기 때문에 영화를 보는 내내 올려다보게 되면 목에 무리가 많이 가기 때문입니다.

2) 화장실을 자주 가는 사람

영화관-통로자리-좋음

영화관만 가면 화장실이 급해지는 사람 또는 급한 전화를 받아야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경우 통로와 먼 가운데 좌석에 앉게 되면 나오기가 힘들뿐더러 영화를 보는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빠르게 영화관 밖으로 나갈 수 있는 통로 쪽에 앉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예민한 사람

주변 팝콘을 먹을 때의 소리와 움직임. 그리고 시야에 보이는 작은 움직임 하나하나가 예민한 사람들이라면 신경이 많이 쓰일 수 있습니다.

주변에 신경 쓰지 않고 오로지 영화에 집중하고 싶다면 사람들이 잘 예매하지 않아 주변이 비어 있는 곳에 앉아 영화에 집중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화관 명당 자리 추천

1) 2D 한국 영화 [무자막]

영화관-뒤쪽-중앙

자막이 필요 없고 화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한국 영화를 볼 때에는 화면이 한눈에 보이고 소리도 잘 들어오는 중앙에서 약간 뒤쪽 자리를 추천합니다. 화면이 눈높이와 맞기 때문에 편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2D  외국 영화 [자막]

영화관-뒤쪽-가장-자리

듣는 것만으로는 알아들을 수 없는 외국 영화, 즉 자막을 읽는 것이 필요할 때는 오히려 가운데 보다도 살짝 가장자리에 앉는 것이 자막을 읽으며 영화를 보기에 편할 수 있습니다.

3) 뮤지컬, 음악 영화

영화관-스위트-스폿-자리

보는 것만큼 듣는 것이 중요한 음악 관련 영화는 실제로 음향 담당자들이 앉아서 음향을 체크하는 구간인 ‘스위트 스폿’에 해당하는 자리에 앉는 것이 가장 좋은 소리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3D 영화

영화관-앞자리

위에서 목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앞자리에 앉는 것을 추천하지 않았지만, 3D 영화를 감상할 때에는 앞쪽에 앉는 것을 추천합니다. 앞자리에 앉으면 3D 영화 특유의 입체감을 더욱 강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영화에 더욱 몰입할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