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이렇게 하면 처음 상태 그대로 세달동안 싱싱하게 보관 가능(+생활 꿀팁)

우리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 중 하나가 바로 양파인데요. 이 양파는 자칫 좀만 잘못 보관하면 멋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양파의 경우 큰 망으로 양파 사서 보관해놓고 하나씩 요리할 때 꺼내 먹기 때문에 금방 상하게 됩니다.

이런 아쉬운 일이 없도록 살림꾼이 알려주는 양파 오랫동안 싱싱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꼭 참고하셔서 신선한 양파를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양파 싱싱하게 보관하는 법

1. 양파 껍질을 모두 벗겨 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때 양파 머리 부분과 뿌리는 그대로 두시고 껍질만 벗기는게 포인트 입니다. )


2. 껍질은 모두 모아서 한 번 씻은 후 말린 다음에 모아두세요. 육수를 내거나 잡내를 제거할 때 껍질을 활용하시면 효과가 아주 뛰어나답니다.


3. 깐 양파는 모두 물기를 닦은 후 랩으로 양파를 감싸주세요.

4. 랩에 감싼 양파를 지퍼백에 담아주세요.


5. 지퍼백을 잠근 뒤 냉장고에 보관하면 끝! 정말 간단하죠 ? 이렇게 간단한 걸 지금까지 안했기 때문에 많은 양파들을 제대로 못쓰고 버렸다는 거~!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png입니다

특히, 중요한 점은 뿌리와 머리 부분을 자르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 두 부분을 자르고 어떻게든 밀봉해서 보관해도 금방 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꼭 자르지 말고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자칫 귀찮다고 생각드실 수도 있는데 점점 시간이 지나고 하면 할수록 익숙해지면 금방 다 하실 겁니다. 그리고 이렇게 한 번 해놓으면 세, 네 달은 거뜬히 싱싱한 양파를 먹을 수 있으니 처음에 수고로움은 견뎌내셔야 됩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꿀팁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