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 운동으로 뇌로 가는 길목을 뻥 뚫어줍니다” 뇌질환 예방 이만한 운동 없습니다.

뇌졸중, 치매 등 뇌혈관질환은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병입니다. 이런 무서운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건강한 식단과 적당한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오늘 배울 운동은 TV조선의 프로그램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 공개한 내용으로 간단하지만 목에 있는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배워볼까요? 


목운동 목돌리기 준비운동


구부러진 자세에서는 목돌리기를 제대로 하기 힘들기 때문에 먼저 자세를 바로잡는 준비운동을 진행합니다.

1. 팔을 앞으로 곧게 펴고 손은 주먹을 쥡니다.

2. 팔꿈치를 어깨와 수평이 되도록 당기는데 이때 뒤쪽 날개뼈가 접히며 근육이 수축되는 느낌을 느끼면서 진행합니다.

3. 팔꿈치를 아래로 내리면서 가슴을 펴주세요. 이 동작을 10회 반복합니다.

목돌리기 방법

1. 가슴과 어깨를 펴고 손을 가슴에 올려 상체를 고정시킵니다.

2. 고개를 앞으로 숙이면서 뒤쪽 목 근육이 늘어나도록 합니다. 턱과 가슴뼈 사이에는 탁구공만 한 공간이 생기도록 합니다.

3. 고개를 천천히 돌려주면서 어깨 옆을 지나갈 때는 귀와 어깨 사이에 테니스공만 한 공간이 생기도록 합니다.

양 쪽 10번씩 진행합니다.

주의사항

잘못된 자세(어깨와 귀 사이에 공간이 없어짐)

– 목이 움직일 때는 넓은 포물선이 그려져야 하며 어깨가 으쓱이거나 구부정한 자세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 목을 돌릴 때 목의 근육이 늘어나는 느낌에 집중해 천천히 진행합니다. 한 바퀴 돌릴 때 10-20초 정도가 걸리도록 해주세요. 

목운동 목돌리기 운동효과

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뇌혈관을 잘 관리해야 하는데요. 목은 심장 내뿜은 혈액이 뇌로 이동하는 혈관이 지나가는 중요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목돌리기 운동 영상으로 보기

그래서 목운동을 통해서 뇌로 혈액을 공급하는 목의 혈관을 건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비유하자면 심장은 뿌리. 목은 줄기, 뇌혈관은 열매라고 생각 했을 때 줄기가 없이 열매를 맺지 못하는 것과 같이 목은 뇌혈관을 지켜주는 중요한 통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경추 양옆으로는 경동맥이 지나가고 뒤쪽으로는 추골동맥이 이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목의 많은 근육들은 뇌혈관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목돌리기로 근육을 수축하고 이완시키는 과정에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며 목의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관련 질병을 예방합니다.

목돌리기 운동 영상으로 보기


✅ 함께 보면 더 생활 속 상식 ✅

📌“30초만 원을 그리면서 꾹꾹 누르기만 하면 일어나는 놀라운 효과” 매일 ’30초’만 누르게 되면 보기싫은 아래 뱃살이 깜쪽같이 사라짐

📌“이것 하나면 싱크대 악취 평생 걱정 없습니다” 아무리 해도 없어지지 않는 싱크대 악취, 세균까지 뿌리뽑는 방법

📌“이런 2가지 증상이 있다면, 내 몸에 ‘당뇨’ 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보셔야 합니다

📌“이거 모르고 방치했다가는 한번에 쓰러질 수 있습니다..” 뇌혈관에 생긴 피떡 확인하는 초간단 자가진단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