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사용한다면 이건 무조건 해야 합니다” 응급상황에 휴대전화가 잠겨있어도 가족에게 1초만에 연락할 수 있다는 방법

오늘은 당장은 아니더라도 알고 있으면 , 정말 급한 위기일때, 내 목숨을 구해줄 수도 있는 기능을 소개시켜드리고자 합니다.

가끔 일어나는 사고들을 보면 ,길에서 쓰러져 의식이 없거나 위급한 상황 속에서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지갑이나 신분증이 없어서 그 사람의 신원 파악이 어렵고, 또한 휴대전화는 비밀번호가 걸려있어서 보호자와 연락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아 곤란한 상황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신원 미상 상태로 병원에 가면 환자가 어떤 기저질환이 있었는지 어떤 약을 먹고 있는지 파악이 안 돼서 빠른 조치가 어렵운 상황이 비일비재 하다고 합니다.

이런 긴급한 상황이 일어났을 때, 휴대전화에 비밀번호가 걸려있어도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방법인지 알아보시고 부모님이나 가족 휴대전화에도 등록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휴대전화 긴급 전화 버튼을 누르면 가족 등 보호자에게 연락할 수 있는데요.

심지어 의료 정보를 누르면 평소 앓고 있는 질환이나 알레르기, 복용 중인 약과 혈액형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건 미리 등록을 해줘야 하는데요.

여기 위에 상단 발을 내리고 톱니바퀴를 눌러서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쭉 내려가다 보면 인간의 안전 및 긴급이라고 여기서 내 의료 정보와 긴급 연락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비번 없이 1초만에 풀기 영상

의료 정보부터 눌러보면 아까 봤듯 내 건강 상태나 알레르기 복용 중인 약을 미리 써둘 수 있고 여기 긴급 연락처를 눌러서 가족이나 친한 친구를 미리 등록해 둘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경우 꼭 이건 의식 불명 같은 긴급 상황 같은 게 아니더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단순히 휴대전화기를 잃어버렸을 때도 유용한 기능입니다.

주운 사람이 비밀번호를 몰라도 연락처로는 먼저 전화가 가능하니까 바로 찾아 주가 쉽기 때문입니다.

아이폰도 마찬가지로 잠금 화면에서 여기 긴급 상황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를 몰라도 또 의료 정보를 가족에게 전화까지 걸 수 있는데요.

등록도 간단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쭉 내려가다 보면 있는 건강 탭을 눌러주면 되죠.

여기서 의료 정보를 누르면 이 화면 자체에서 질환뿐만 아니라 아래에 긴급 연락처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비번 없이 1초만에 풀기 영상

✅ 함께 보면 더 생활 속 상식 ✅

📌“부자들은 이 습관은 반드시 지킵니다” 재물운이 따라올 수 밖에 없다는 돈 들어오는 습관 5가지

📌“5분 운동으로 뇌로 가는 길목을 뻥 뚫어줍니다” 뇌질환 예방 이만한 운동 없습니다.

📌“30초만 원을 그리면서 꾹꾹 누르기만 하면 일어나는 놀라운 효과” 매일 ’30초’만 누르게 되면 보기싫은 아래 뱃살이 깜쪽같이 사라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