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에 좋다는 물 2L 마시기 하다가 병원에 실려 갑니다” 물 마시기에 대한 잘못된 상식(+올바른 물섭취 방법)

신체는 많은 수분으로 이루어지고 구성되어 있다는건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수분이 그만큼 우리 몸 안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일텐데요.

이런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고 있는 만큼 올바른 수분섭취는 건강한 삶을 위해서 필수적일겁니다.

이러 수분 섭취를 위해서 물을 마셔줘야 하는데 이 물을 어떻게 마시느냐에 따라서 우리 몸에 해가 될 수도 있고, 득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중요한 수분 섭취! 물 제대로 마시고 건강해지는 법을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물 섭취의 오해

언제부턴가 우리가 당연시 하고 실천하려고 하는 2L물 섭취 권장의 양은 모두에게 적용 되는게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환경에 따라 드시는 물의 양이 달라야 하는것입니다. 간혹 하루에 2L는 꼭 먹어야 한다고 2L 생수를 옆에 두고 드시는 분 계신데 그렇게 하는게 마냥 좋은게 아닙니다.

또한 최근 발표에 따르면 시중 유통되는 생수의 경우 50% 정도가 환경부에서 부적합 판정받은 생수라고 하니 아래 내용을 꼭 참고하고 생수 드시기 바랍니다.

찬물 복용은 위가 안 좋은 경우에만 해당하는 것이므로 꼭 찬물은 피하고 뜨거운물만 권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즉 나에게 잘 맞는 온도의 물 섭취가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잘못된 물마시기 습관

1. 물 대신 음료를 마시는 것입니다.

음료 안의 당분과 나트륨은 갈증을 근본적으로 해결 할 수 없기 때문에 물을 대체 할 수 없다고 보면 됩니다.

2. 갈증이 날 때만 물 마시는 것입니다.

갈증이 난다는 것은 탈수상태 신호인데 평소 잘 느끼지 못한다면 만성 탈수 증상이라고 합니다.

만성 탈수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불안, 우울증, 암같은 발병 위험률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3. 물을 한꺼번에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다량의 물 섭취는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4. 커피와 차를 물처럼 마시기입니다.


커피와 차의 이뇨작용은 1.5배가 빠르기 때문에 신장에 무리를 주며 신장결석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물 급하게 마시기입니다.


천천히 마셔야 제대로 된 수분 보충을 할 수 있습니다.

물 제대로 마시는 법

1. 시간을 정해놓고 물을 마셔주세요.

기상 직후 물 한 잔은 아주 중요하니 꼭 섭취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한 모금으로 입안을 충분히 적신 후 천천히 마셔주세요.

신진대사가 일어나는 시간을 여유롭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3. 땀을 흘린 경우라면 이온음료보다 물이나 보리차 섭취를 추천합니다.

물한잔도 모르고 먹으면 독이 되고 알고 먹으면 약이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수분 섭취로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뇌질환 예방운동 바로가기

✅ 함께 보면 더 생활 속 상식 ✅

📌“핸드폰 사용한다면 이건 무조건 해야 합니다” 응급상황에 휴대전화가 잠겨있어도 가족에게 1초만에 연락할 수 있다는 방법

📌“부자들은 이 습관은 반드시 지킵니다” 재물운이 따라올 수 밖에 없다는 돈 들어오는 습관 5가지

📌“5분 운동으로 뇌로 가는 길목을 뻥 뚫어줍니다” 뇌질환 예방 이만한 운동 없습니다.

📌“30초만 원을 그리면서 꾹꾹 누르기만 하면 일어나는 놀라운 효과” 매일 ’30초’만 누르게 되면 보기싫은 아래 뱃살이 깜쪽같이 사라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