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만 몰래몰래 아주 쉽게 알바하면서 돌 벌고 있습니다” 나이 전혀 상관없이 원할 때 골라서 할 수 있다는 알바 정보

요즘 아르바이트를 하려고 해도 시간 제약, 혹은 정보가 없어서 아예 시도조차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리운전을 하자고 하니, 밤에 하는 일이라서 생활패턴이 깨져버리고, 또 막상 다른걸 하자고 하니정기적으로 할 시간은 안되기도 하고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아는 사람만 정보 받아서 꿀알바를 하고 있는 정보를 오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이하지만 알면 ,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꿀같은 알바들을 선별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ㅅ브니다.

꿀 알바 종류 살펴보기

미스터리 쇼퍼

미스터리 쇼퍼라는 것은 손님인 척 매장에 침투해서 매장 부위기 등 그 매장의 전체적인 서비스의 질을 평가하는 알바입니다.

미스터리 쇼퍼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중점적으로 봐야 하는지에 대한 몇 교육을 받은 뒤,

은행, 영화관, 외식업체, 의류 매장, 화장품 매장 등 평가 매장에 들어가 자연스럽게 행동하며

청결 상태 직원의 서비스 질, 제품 상태와 맛 등을 살핍니다.

채점표를 작성해 제출하면 보통 한 건당 5만 원 정도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 매장 뿐만 아니라, 피자헛이나 도미노피자 같은 프랜차이즈 업체에서도 배달 직원의 서비스질을 평가하기 위해 배달을 주문하고 평가하는 역할을 맡기기도 합니다.

  심리학 실험 알바

심리학 실험 알바는 보통 대학원 연구실에서 이런 심리 실험을 주관하고 참가자들을 모집을 하게 됩니다.

심리학과 언어 능력, 뇌과학 등 다양한 실험 방식의 피험자 알바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쓰는 방식은 설문지 작성입니다.

보통 1시간 정도 설문지를 작성하면 되고  최저 시급 이상으로 잘 챙겨주는 편이라 인기가 좋은 알바중에 하나입니다.

 시험 감독 알바

시험 감독 중에는 전문 감독관이 아닌 일반인 알바생도 많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공인중개사 시험, 토익시험, 학원 모의고사 등 시험 감독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시험은 수도 없이 많습니다.

시험지와 답안지 수량을 확인, 배부, 응시 인원과 결실을 확인, 안내 사항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죠.

보통 4~8시간 정도 근무하고 4만 5천 원에서 8만 5천 원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험이 주로 주말에 있기 때문에 직장인 등 주말 알바를 원하는 사람들이 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음성 녹음 알바

음성 데이터 수집 업체가 준 대본에 따라

핸드폰이나 노트북으로 음성을 녹음한 뒤 제출하기만 하면 되는 일인데요.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보통 한 문장에 40~50원 정도이고 한 번에 1천 개 이상의 문장을 녹음하는데요.

이렇게 하루 2~3시간 작업하면 8만 원 정도의 일당을 벌 수 있습니다.

 미용사 실기시험 모델

미용사 국가기술 자격증에는

일반 헤어 미용사, 피부 미용사, 네일 미용사, 메이크업 미용사로 총 4종류가 있는데요. 


헤어 미용사를 제외하고 피부, 네일, 메이크업 미용사 실기 모델은

약 2~3시간 정도 시험에 참여한 뒤 보통 10만 원 정도를 벌 수 있습니다. 

  모닝콜 알바

모닝콜 알바는 온라인 카페를 통해 구할 수 있는데요.

카페에 모닝콜을 해준다는 글을 올리면 고객이 보고 연락을 주는 방식입니다. 

보통 한 건당 1,000~1,500원 선으로

한 취준생은 매일 아침 오전 5시~9시까지 2~30명에게 모닝콜을 해주고

한 달에 4~70만 원 정도를 번다고 합니다. 

  좌담회 알바

기업에서는 신제품을 만들거나 판매가 부진할 때

소비자의 의견을 들어보기 위해 리서치 회사에 의뢰를 넣어 좌담회를 진행합니다.

이렇게 모인 알바생들은 좌담회에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후 설문에 응답하는 일을 합니다. 

식음료를 비롯해 스마트폰 게임, 화장품, 보험, 사무용품 등을 평가하거나

심지어는 담배 신제품 맛이나 맥주 맛을 평가하기도 합니다.

광고를 본 뒤 자신의 소감을 말하기도 합니다.

좌담회에 2~3시간 정도 참석하면 2~20만 원까지 벌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인 인체지수 조사 알바

한국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시행하는 한국인 인체 치수 조사에 참여하여

머리, 어깨, 무릎, 발 등 내 몸을 측정하는 것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참여 가능 대상은 만 20세~만 69세, 신체 건강한 한국인 남녀로

손가락 너비와 손톱 길이부터 눈동자 사이 간격과 인바디까지 정말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몸을 측정합니다.

측정이 끝나면 현장에서 바로 일급 8만 원을 지급해줍니다.

✅ 함께 보면 유익하고 재밌는 뉴스 ✅

📌“4분 운동으로 24시간 극적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유명 트레이너가 말하는 모든 지방 불태우기 운동법

📌“이런 영양제는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이런건 오히려 안먹는게 더 좋다고? 모르면 당할 수 밖에 없는 영양제 종류 5가지

📌“거울보고 ‘이것’이 보이면 3년안에 당뇨걸릴 확률 90%” 대수롭지않게 넘기면 절대 안되는 당뇨병 전조증상들

📌“이런 ‘반찬통’ 쓰면 5년 안에 암에 걸립니다” 반찬통에 ‘이 숫자’보이는 순간 바로 버려야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