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딱 5분으로 소중한 삶을 지키셔야 합니다” 굽은 등 건강을 지켜주는 비법(+척추건강)

현대사회에서는 컴퓨터 기기를 이용하는 일들을 많이하기 때문에 , 등이 굽는 현상이 많이 일어납니다.

나는 괜찮아 등 안굽었어라고 하는 사람들도 검사해보면, 서서히 등이 굽어지면서 근육의 이상을 보이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나도 모르게 굽어가는 등을 방치하면 한 순간에 척추가 망가질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꾸준히 시간 날때마다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한 순간에 시력을 잃을수도 ..눈 건강 지키는 방법

이 프로그램에서는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해서 전신 건강을 위협하는 굽은 등을 단 5분 만에 풀어 줄 수 있는 호흡법을 소개해줬습니다.

실제로 병원에서 환자들의 치료에 활용되고 있으며 큰 도움을 주는 호흡법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등이 굽어 있는 상태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호흡법을 꼭 따라해 보세요.

5분 만에 푸는 등 호흡법

양반 다리로 앉은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양반 다리를 하게 되면 골반이 돌아가지 않고 고정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다음으로 긴 막대를 어깨에 올리고 양팔로 잡아 주세요. 집에서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대걸레 자루, 유리닦이 등의 긴 막대를 활용하면 됩니다.

기본자세에서 허리를 서서히 돌려주세요. 자신이 최대한 돌릴 수 있을 정도까지만 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옆구리를 한쪽으로 최대한 굽혀서 등을 늘려 주세요. 천천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십니다. 이때는 등이 부풀도록 숨을 들이마셔야 합니다. 등하고 갈비뼈 부분이 뻐근한게 느껴져야 합니다.

최대한 숨을 마시고 5초간 정지했다가 숨을 내쉬도록 합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진행해 주세요.

등 호흡법을 할 때는 깊이 숨을 마셨다가 내뱉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실제로 등 호흡전에는 약 50도 정도밖에 돌아가지 않았던 몸이 등 호흡 후에는 약 80도까지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무려 30도의 차이를 보인 것입니다.

등 호흡법은 한번 하면 효과가 약 5시간 정도 지속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아침, 점심, 저녁 하루 3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딱 5분씩 투자해 보세요.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천연항암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