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마시는 건 일종의 체력 싸움과 같은데요.
평소와 같은 양을 마셔도 몸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훨씬 더 빨리 취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자칫 주량을 넘겨 다음날 하루를 망쳐버리는 것도 두려운 일인데요.
오늘은 술자리에서 조금이라도 술을 덜 취하고 숙취에서 빠르게 벗어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술 덜취하게 하는 꿀 조합 약
👉 RU★21+헤포스시럽 조합
술 취하는 안 되는 술자리에서 30분 전에 RU★21 마셔주면 술에 덜 취하고 피로감 개선에도 아주 좋은데요. 여기에 간 해독제에 좋은 헤포스 시럽을 같이 드시면 간 컨디션까지 바짝 끌어올려줍니다.
👉 가레오+헤포스 조합
가레오를 복용하면 가레오의 디히드록시부틸에테르라는 성분이 간에서 나오는 쓸개즙의 배출을 도와주고 헤포스와 함께 복용하면 간의 대사를 돕고 구토와 같은 숙취 증상을 완화해 줍니다.
👉 글루콤+레독신 조합
마시는 링거액으로 알려진 글루콤은 술 마신 다음날 숙취가 기가 막히게 없어집니다.
유독 몸이 뻐근하고 피로가 쌓일 때 복용하기 좋은데요.
여기에 알코올 해독에 직빵인 레독신과 함께 복용하면 간 기능도 향상되고 속 쓰림도 완화됩니다.
👉 스토반 (과립형)
술 마신 다음날 숙취로 구토감을 느끼고 속이 느글느글거리거나 특히 소화불량으로 명치가 답답할 때 한포 먹으면 속이 편해지고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술 덜 취하게 방법
1. 술 마시기 전 30분 누워있기
간장으로 가는 혈액이 70% 증가해 간 컨디션이 2배 이상 좋아집니다.
2. 술 마시기 전 달걀프라이 먹기
위장을 워밍업 시키기 좋은 수단으로 계란 프라이대신 노른자가 들어간 슈크림빵으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3. 5시 이후 술 마시기
한국 음주문화연구센터에 의하면 오후 7시 이전에 술을 마셨을 때 더 빨리 취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4. 우유 반 컵 마시기
계란 프라이와 같은 맥락으로 위장에 미리 보호막을 쳐주는 효과입니다.
5. 물 많이 마시기
이뇨작용으로 인해 알코올 배출 및 알코올 농도 희석에 도움됩니다. 여기서 이상적인 물과 소주의 비율은 소준 1잔과 물 150~200ml입니다.
6. 너무 맵고 기름진 안주 피하기
고열량 고지방 안주는 위속 운동 속도를 지연시켜 알코올 해독에도 좋이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안주를 선택하기 전 기름진 음식을 미리 선별하시는 게 좋습니다.
7. 음주 후 아미노산 섭취
음주 후 아미노산을 섭취하면 알코올 분해 촉진 및 항산화 작용을 통해 간세포 손상을 막아줍니다.
8. 탄산음료 피하기
술을 마신 뒤 탄산음료는 알코올이 장으로 흘러들어 가는 속도를 빠르게 하여 취기가 떠 빨리 오르게 됩니다. 오렌지 주스는 산성이기 때문에 위장을 ㄹ자극할 수 있고 탄산음료의 경우는 위장을 자극하기 때문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 해장국
북엇국(아미노산), 콩나물국(아스파라긴산), 조개국(타우린), 추어탕(단백질), 선짓국(철분) 등은 알코올을 빨리 분해시킵니다.
오히려 라면처럼 나트륨이 많은 해장국은 알코올 배출이 어려운 음식입니다.
✅ 함께 보면 유익하고 재밌는 뉴스 ✅
📌“4분 운동으로 24시간 극적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유명 트레이너가 말하는 모든 지방 불태우기 운동법
📌“이런 영양제는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이런건 오히려 안먹는게 더 좋다고? 모르면 당할 수 밖에 없는 영양제 종류 5가지
📌“거울보고 ‘이것’이 보이면 3년안에 당뇨걸릴 확률 90%” 대수롭지않게 넘기면 절대 안되는 당뇨병 전조증상들
📌“이런 ‘반찬통’ 쓰면 5년 안에 암에 걸립니다” 반찬통에 ‘이 숫자’보이는 순간 바로 버려야 됨
📌“단돈 천원으로 목 주름이 쫙쫙 펴지기 시작합니다” 집에서 쉽게 만들고 효과좋은 기적의 목주름 제거 방법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