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증상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몸속에 암 덩어리가 퍼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암이 퍼지고 있다는 위험신호(+자가진단법)

우리나라에서는 6대암이라고 해서 특히 사람들에게 많이 발생되는 암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위암이라는 질병은 한국인에게 가장 많이 발병하는 암으로써 조기 진단의 시기를 놓치게 되면 5년 생존율이 15% 이하 밖에 되지 않는 무서운 질병 중 하나 입니다.

초기에 발견하지 못한다면, 암세포들이 다른 기관으로 빠르게 전이됨으로써 여러 부작용과 합병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완치가 어렵습니다.

이렇게 때문에 위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증상들에 대해서는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얼굴에 생기는 비대칭 점, 위암 의심증상

인간의 얼굴에 점이 생기는 이유는 일일히 말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다양합니다.

그러나 암세포 활동에 의해 생기는 점은 모양과 형태 등으로 구분이 가능한데요.

흔히 흑색종(피부암) 이라고도 불리는 이 점은 일반적인 점과는 달리 심하게 비대칭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사람에 따라 각질처럼 오돌토돌하게 나는 경우도 있으며 방치할 경우 주위에 계속해서 번지게 되는데요.

갑작스럽게 얼굴에 검은 비대칭 점이 생기거나 생긴 뒤에 점점 커지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빠르게 집에서 1분 만에 하는 위암 자가진단법

모든 암은 얼마나 빠르게 발견하느냐에 따라 완치율과 생존율이 높아지는데요.

집에서 본인 스스로 1분 만에 위암을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위암 발병시 얼굴에 점이 생기는 이유는?

사실 얼굴에 불특정한 점과 궤양이 생기는 것은 피부암 또는 비인두암의 증상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위암 역시 얼굴에 점과 궤양을 발생하게 만든다는 연구 결과가 최근 발표 되었는데요.

위암의 경우 종양이 성장하면서 혈관벽을 뚫고 침투하여 다른 장기로 전이를 시도합니다.

이 과정에서 종양이 혈관을 타고 방향대로 이동하다가 얼굴 피부에 정착하게 되는데요.

종양이 얼굴 피부를 잠식하게 되면 괴사가 일어나며 위와 같은 비대칭 점과 궤양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최근 일부 위암 환자의 사례를 보면 얼굴쪽에 암세포 감염으로 인한 상처가 많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암 발병시 얼굴에 나타나는 다른 증상들

얼굴이 붓는 부종, 창백하거나 누렇게 뜬 안색이 지속된다면 위암의 발병 신호일 수 있습니다.

말씀드린 증상은 모두 혈액순환이 원활하지않아 발생하는 증상들인데요.

우리 몸의 종양은 성장할수록 혈관벽 여러 곳에 구멍을 뚫어 혈전과 같은 노폐물을 만들고 영양분을 빼앗아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지지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이때문에 얼굴에 지속적인 부종, 창백한 안색이 발생할 수 있으며 나아가 더욱 심해진다면 온 몸에 멍이 들거나 쉽게 출혈이 일어나는 등의 증상도 더해질 수 있습니다.

위암이 의심될 때 무료 검진 받기

위암은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과 더불어 국내 6대 암으로 취급되며 2년마다 무료로 암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검진 등록 및 신청 바로가기

주기적인 검진이야말로 암을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하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이기에 꼭 신청하셔서 받아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함께 보면 유익하고 재밌는 뉴스 ✅

📌“전국민 다 주는건데 모르는 사람은 평생 혜택 못받습니다” 아는 사람만 챙겨간다는 지자체 복지혜택 1분만에 확인하기(+무료보험)

📌“부모님 살아계실 때 제발….“ 평생 후회하기 싫다면 이 10가지만 기억하세요

📌“하루 딱 2분 관리로 젊음을 되찾고, 노화까지 늦출 수 있습니다” 주름과 노화예방에 최고인 운동방법(+치매예방까지)

📌“이런 영양제는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이런건 오히려 안먹는게 더 좋다고? 모르면 당할 수 밖에 없는 영양제 종류 5가지

📌“김혜수도 피해갈 수 없는 마기꾼 논란” 살을 얼마나 뺀거야? 쌩얼까지 공개해버린 그녀의 모습

📌“밥에 소주를? 남은 소주 이렇게 하면 건강에도 좋고, 삶의 질도 올라갑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소주 한잔의 마법

📌“이런 관상은 돈이 알아서 들어오니 걱정마세요” 금전운이 평생 마를일 없다는 관상(+금전운 좋아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