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 이렇게 안하면 3년 안에 이빨 다 망가집니다” 치과의사가 알려주는 무시무시한 비밀 

현대사회에 사람들은 과거에 비해 양치질을 습관화하고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관리한다고 해서 과연 올바른 관리일지는 좀 더 확인해봐야 합니다. 매일 양치질을 꼼꼼하게 잘하고 있다고 생각지만 흔히 하고 있는 양치질이 잘못 되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일반적으로 밥을 먹고 바로 닦아야 하는 것 정도로만 다들 양치질을 하고 계실텐데요. 이것도 잘못된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치과의사가 알려주는 제대로 된 양치법 하나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치질 3단계 비법

대체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양치질법은 아래로 내려 쓸어가면서 닦는 것이 일상적인데 세세하게 닦으려면 아래의 방법으로 닦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 무너지기 전에 무조건 이렇게 하세요” 치과 전문의가 제발 이렇게 하라고 강조하는 잇몸 살리는 마법의 4가지 방법

치아 전체(자체) 닦기

우선 제일 처음 1단계로 치아 전체를 닦아 줍니다. 치아 자체를 닦아주는 것인데요.

✅ 제일 먼저 가장 넓은 부위인 씹는 면을 닦아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씹는 면의 전체를 아쪽, 위쪽 골고루 닦아 주시면 됩니다.

치아사이를 닦음

✅ 이제 겉면을 다 닦아 주셨다면 치아사이를 닦아 주시면 되는데요. 치간 칫솔과 치실 중에서 선택하셔서 치아 사이를 닦아 주시면 됩니다.

치간 칫솔은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치실보다는 조금 더 두껍게 치아 사이의 공간이 있을때 사용하실 수 있는 도구이고 치실은 잇몸의 공간이 별로 없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도구입니다.

👉“잇몸 꼭 확인해보세요, 이런 잇몸 가지고 있으면 치매, 암 걸릴 확률 높습니다” 반드시 확인해봐야 하는 잇몸건강

일반적으로 10대~20대까지는 치간칫솔을 이용하시는 분이 많으시고 30대 이후로는 치실을 이용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치실을 이용하는 방법은 시중에 파는 치실을 25cm~30cm 정도 끊어 중지에 돌돌말아 이빨 사이를 앞뒤로 왔다갔다하며 돌려주시면 됩니다.

이때 치아 사이가 넓으면 치실을 대충해서는 안되고 크게 돌려가면서 치실을 해주셔야 이빨 사이에 낀 이물질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것만 알면, 5배는 더 저렴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현직치과의사가 알려주는 양심적인 치과 고르는 법

잇몸을 닦음

실제적으로 치아만 닦는 분들이 90% 이상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잘 들어놓으셨다가 꼭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 우리가 양치질의 마지막 단계는 무조건 잇몸을 닦아 주셔야 합니다. 잇몸은 칫솔모를 이용하여 잇몸 방향으로 진동을 준다는 느낌으로 닦아 주시면 됩니다.

✅ 잇못 전제를 꾹꾹 누른다는 느낌으로 진동을 주면서 잇몸 마사지를 해줍니다. 잇몸은 치아와는 다르게 살이 있어 연약한 부분이기 때문에 절대로 힘을 줘서 세게 닦으면 안됩니다.

이렇게 양치질 3단계를 하시면 이빨닦기가 끝이 납니다.

이런 식으로 양치질을 해주시면 치과에 갈 일이 없겠죠? 위의 양치질 3단계를 기억하셨다가 소중한 분들에게 공유하시고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으로 배워보기

✅ 함께 보면 유익하고 재밌는 뉴스 ✅

📌“하루 딱 2분 관리로 젊음을 되찾고, 노화까지 늦출 수 있습니다” 주름과 노화예방에 최고인 운동방법(+치매예방까지)

📌“이런 영양제는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이런건 오히려 안먹는게 더 좋다고? 모르면 당할 수 밖에 없는 영양제 종류 5가지

📌“김혜수도 피해갈 수 없는 마기꾼 논란” 살을 얼마나 뺀거야? 쌩얼까지 공개해버린 그녀의 모습

📌“밥에 소주를? 남은 소주 이렇게 하면 건강에도 좋고, 삶의 질도 올라갑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소주 한잔의 마법

📌“이런 관상은 돈이 알아서 들어오니 걱정마세요” 금전운이 평생 마를일 없다는 관상(+금전운 좋아지는 방법)